스타그램 스토리에 내가 잘 아는 작은 항구가 등장하는데, 익숙한 자갈길과 파란 하늘이 반짝거리며 나를 놀라게 한다. 웨일즈입니다. 제가 자란 땅이자 오후의 추억의 고향인 Porthmadog의 바로 그 항구에서 게 낚시를 하며 북서 해안선을 따라 긴 사구를 걷고 있으며 피할 수 없는 바다 냄새가 납니다.
거의 6,000마일 떨어진 일본, 지난 6년 동안 나의 집, 추억의 물결이 물러가고, 내 안에 깊은 그리움이 자리잡고 앉아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기억은 2년 전 여름, 내가 마지막으로 돌아왔을 때 아름다운 정원에서 긴 점심을 먹었을 때의 메아리와 얽혀 있습니다. 발 아래 젖은 풀과 멀리 산이 있습니다. 내 마음을 당기는 것은 웨일스어로 hiraeth 로 알려져 있습니다. 깊이 연결되어 있지만 웨일즈 자체와 연결되어 있지 않은 느낌은 지도의 한 지점보다 더 큰 무언가에 대한 갈망입니다.
Hiraeth는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잃어버린 무언가를 놓치는 뚜렷한 느낌을 전달합니다(Credit: Alan Novelli/Getty Images)
Hiraeth는 종종 영어의 노스탤지어 또는 포르투갈어의 saudade 에 비유되며 독일의 sehnsucht 개념과 특성을 공유 하지만 정확히 일치하는 것은 없습니다. 향수, 향수 및 그리움의 요소를 결합합니다. 그러나 인터레이스 방식은 돌이킬 수 없는 손실에 대한 미묘한 인식입니다. 다시는 만들 수 없는 장소, 시간, 사람의 독특한 조합입니다. 닿을 수 없는 이 자연은 슬픔의 요소를 더하지만, 어쨌든 완전히 환영받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현재 파타고니아 트렐류에서 근무하고 있는 웨일스어 관리인 마리안 브로쇼트(Marian Brosschot)는 "돌이킬 수 없는 사람, 장소, 시간에 대한 일종의 그리움, 이룰 수 없는 그리움"이라고 설명했다.
다음 항목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영국 금욕주의에 대한 진실
• 덴마크를 연결하는 한 단어
• 영국의 고대, 부활 국경
" 길다"를 의미 하는 " hir" 와 슬픔이나 슬픔을 의미하는 " aeth" 로 구성된 hiraeth의 직역은 약간의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용어의 복잡한 뉘앙스를 전달하는 데 실패합니다. 카디프 대학 웨일스 대학 명예 교수이자 전임 의장인 시온드 데이비스(Sioned Davies)는 "히라에쓰(Hiraeth)는 문화적인 의미가 너무 많기 때문에 번역할 수 없는 용어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종종 깊은 고통과 관련이 있는 이 단어는 초기 웨일스 기록에 나타나며 여러 시대에 걸쳐 시인들에게 일정한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Hen Penillion으로 알려진 초기 웨일즈 구절에서 무명의 시인은 그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밤에 그를 깨우는 이 "잔인한 hiraeth"의 목적을 간청합니다. 슬픔으로 가득 찬 이 노래는 종종 조국, 언어 또는 전통의 상실에 대한 송가로 여겨지지만, 또한 그들의 부흥의 열쇠가 될 수도 있습니다.
Brecon Beacons의 Llyn y Fan은 전설적인 호수의 여인의 고향입니다(Credit: Adrian Davies/Getty Images)
이러한 손실을 확고히 한 중요한 시기는 웨일스의 정체성이 해체되고 19세기에 심하게 낭만화된 중세 웨일스 문화의 부흥이었습니다. 영국 통치의 공격을 받은 웨일즈인은 곧 Blue Books 의 반역 으로 알려지게 된 1847년 교육 보고서 출판 이후 낙인 찍혔습니다 . 웨일즈인을 부도덕하고 무지하며 구식 언어로 억제하고 있다고 비난한 이 보고서는 웨일즈에 대한 잉글랜드의 인상뿐 아니라 향후 몇 년 동안 웨일즈 자체에 대한 인상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출판된 후 웨일스어는 영향력 있는 영국 시인이자 문화 평론가이자 학교 감독관인 매튜 아놀드(Matthew Arnold)가 제안한 새롭고 더 입맛에 맞는 정체성을 부여받았습니다.
웨일스어의 독자인 Dr Marion Loeffler는 "켈트족의 천재"에 대한 그의 특징은 특히 "영향적이고 여성적이며 예술적으로 재능이 있는 '켈트족'에 대한 영국 제국의 개념으로 외국 땅을 통치하거나 실질적으로 생각하거나 정복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카디프 대학의 역사. 그녀는 전반적으로 웨일즈가 "존경하기는 하지만 정점을 지난 지 오래"된 문명으로 간주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낭만적인 과거를 찬양하면서 동시에 전체 문화를 해체하면서 영국인은 웨일스의 정체성을 우울하고 진보적이지 못한 켈트족의 정체성으로 바꾸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들이 잃어버린 모든 것에 대한 Hiraeth는 강화된 형태로 불가피한 대응이었습니다.
hiraeth의 개념은 웨일스어를 사용하는 커뮤니티 외부에서는 여전히 대부분 생소합니다(제공: Michael Roberts/Getty Images)
위협받는 문화와 언어를 보존할 기회를 찾아 많은 사람들이 아메리카,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등으로 향하는 작지만 꾸준한 웨일스 이민자 행렬에 합류했습니다. 많은 지역이 형성되었지만 가장 뚜렷한 지역 중 하나는 파타고니아의 추부트 지역에 있는 Y Wladfa(웨일스어로 "The Colony"를 뜻함)였습니다. 정착은 경제적 기회나 종교적 박해를 피하기 위해 추진되지 않았기 때문에 특히 이례적이었습니다. Y Wladfa는 웨일스 문화와 언어를 보존하려는 단순한 열망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Hiraeth는 종종 영어로 노스탤지어 또는 포르투갈어로 saudade에 비유됩니다.
19세기 웨일스어 이민 전문가이자 웨일스 현대사 교수인 Bill Jones는 이민자들에게 hiraeth의 중요성과 영감을 줄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인식이 당시에 인식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주를 촉진하면서 일부 19세기 웨일스 이민자 가이드북은 이민자들이 웨일즈, 친척, 친구, 그리고 그들이 떠난 지역의 풍경과 삶의 방식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웨일즈의 높은 "이주" 비율을 설명하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이민자의 고국으로의 귀환입니다. 1870년에서 1914년 사이에 웨일스 이민자의 약 40%가 돌아왔습니다. 이는 영국의 나머지 지역보다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또한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여러 해 동안 돌아올 수 없었던 카디프에 기반을 둔 카메룬 태생의 시인 Eric Ngalle Charles는 웨일즈 해안을 떠난 사람들의 마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망명을 경험한 후 고향에 대한 불가능한 그리움이라는 개념은 너무나 익숙했지만 그러한 감정을 이해하는 나라에서 자신을 발견하는 것은 뚜렷한 위안을 제공했습니다.
웨일스어 사용자의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스토리텔링 축제와 땅에 대한 새로운 연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제공: Darrel Cousins/Getty Images)
"Hiraeth는 잊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계속해서 연주하는 음악입니다. 항상 돌아오는 편안함의 장소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시를 통해 그는 자신의 모국어 Bakweri에서 유사한 단어와 함께 hiraeth의 의미를 탐구 erzolirzoli - 모두 작은 나라에서시의 컬렉션을. 드물지만 공유되는 언어 상실과 두 나라 사이의 신화적인 과거에 대한 깊은 사랑에 주목하면서 Charles는 웨일스어 언어와 과거에 대한 강력한 연결이 현대 웨일즈에서 hiraeth가 계속 존재하는 열쇠라고 믿습니다.
마비노기로 알려진 중세 웨일스 이야기를 전문으로 하는 데이비스는 "웨일즈 어디를 가든지 땅과 관련된 이야기가 있습니다."라고 동의합니다. 호수의 여인에 대한 민속 전설의 고향인 Brecon Beacons의 Llyn y Fan부터 Aberdyfi 마을을 괴롭힌 Llyn Barfog의 물 악마까지 Arthur 왕에게 붙잡히기 전에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민속 이야기, 그녀는 말했다.
오늘날 웨일즈에서 히라에스를 육성하는 이 연결은 웨일스어를 배우고 말하는 사람들 이 증가하고 Beyond the Border 와 같은 스토리텔링 축제와 지역별 공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부흥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카디프 최고의 바를 위해 마비노기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을 디자인하고 마비노기에서 영감을 얻은 칵테일을 디자인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커리큘럼 변경에 대해 조언한 Davies는 최근의 민속 이야기 부활이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그것이 오늘날의 삶과 여전히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iraeth라는 단어는 최초의 웨일스 기록에 나타나며 여러 시대에 걸쳐 시인들에게 일정한 비중을 차지했습니다(Credit: Tirc83/Getty Images)
과거에 스토리텔링은 여행자들의 마음을 집에 가깝게 유지하기 위해 바다를 가로질러 가져간 핵심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Y Wladfa 커뮤니티는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초기 여정을 시작한 조상들의 이야기에 오랫동안 의존해 왔으며, 그들은 계속해서 hiraeth를 중요한 개념으로 보고 있습니다. 2015년 커뮤니티에서 깊이 있는 통찰력 있는 비디오 프로젝트 를 시작하여 hiraeth에 대한 개인적인 이야기와 수년간 그 영향력을 기록했습니다.
웨일즈 어디를 가든지 땅과 관련된 이야기가 있습니다.
Y Wladfa에 거주하는 약 5,000명의 웨일스어 사용자는 절대 다수는 아니지만, 그들은 웨일스어 학교와 Broschot과 그녀의 동료가 가르치는 수업에 참석하고 웨일스어와 아르헨티나 문화의 요소를 성공적으로 혼합하여 고유한 문화를 창조했습니다. .
"커뮤니티는 매우 강력하고 가까우며 함께 모이는 많은 이벤트, 많은 eisteddfods [수많은 창의적인 재능 사이에서 독주회, 노래와 시를 선보이는 연례 문화 축제], 많은 노래와 춤의 저녁 시간이 있습니다. – 그런 의미에서 매우 풍부합니다."라고 Broschot은 말했습니다.
파타고니아의 Y Wladfa는 웨일스 문화와 언어를 보존하려는 열망으로 19세기에 웨일스 이민자에 의해 정착되었습니다(Credit: Chrisstockphotography/Alamy)
집에서 멀리 떨어진 집에서 Brosschot는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에서 여행할 때보다 웨일즈에서 더 가깝게 느낀다고 말합니다. 작은 나라, 인정을 위한 투쟁, 해외에서 웨일즈인을 만나는 독특한 흥분은 웨일스인이라는 자부심이 있음을 의미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해외에 살 때, 특히 코비드-19의 추가 도전으로 인해 hiraeth가 슬픔의 근원이 아니라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상당히 드러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살고 싶은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줄 수 있으므로 그 행복을 구현하고 일상 생활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웨일즈는 쉽게 돌아갈 수 있는 곳이지만 내가 간절히 원하는 항구나 아름다운 전망은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내가 그리워하는 것은 집에 있다는 독특한 감각입니다. 아마도 몇 년 후 친구들이 흩어져 있고 가족이 다른 곳에 살고 있는 지금은 달성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있고 싶은 곳이 될 것입니다. Broschot의 말을 들으며 히라에쓰의 슬픔보다는 정원에서 점심을 먹고 나온 친구에게 전화를 걸고, 익숙한 목소리와 집에서 들려오는 이야기가 그리움을 달래준다.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의 신의 수호자 (0) | 2021.09.18 |
---|---|
밀라노: 이탈리아의 잃어버린 운하 도시 (0) | 2021.09.18 |
볼리비아의 잘 알려지지 않은 부족 왕국 (0) | 2021.09.18 |
이탈리아산 염소 치즈를 구한 에티오피아인 (0) | 2021.09.18 |
싱가포르의 끝없는 청결 추구 (0) | 2021.09.18 |